본문 바로가기
열심히살자

박재범 논란 사과 이유 프로필

by 그래요 2021. 5. 29.
반응형

가수 박재범이 2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먹방> 리믹스라는 노래 가사 중 "알라처럼 나를 숭배해"라는 부분에 대해 많은 사람들을 불쾌하게 한 점 죄송하다고 글을 올렸습니다.

박재범

박재범 사과 이유

먹방 리믹스는 지난해 발매된 릴 체리와 골드부다의 곡으로 박재범, 비비, Dumbfounddead 등이 피처링에 참여한 곡입니다. 박재범은 자신의 파트에서 자신을 신으로 지칭하며 "Worship me like Alla(나를 알라 처럼 숭배하라)"라는 가사를 사용했습니다. 이에 대해 해외 누리꾼들은 이슬람교에 대해 결례를 저질렀다는 비판 댓글을 달렸습니다. 

 

이에 박재범은 처음에는 문제를 발견하지 못했지만 댓글을 읽으며 깨달았다라고 적었습니다. 내가 무슬림들에게 큰 의미가 있는 단어를 함부로 랩 가사에 넣을 위치가 아니라는 걸 알았다며 모든 무슬림 팬들에게 사과한다. 그리고 절대 존중하지 않거나 나쁜 의도는 아니었다. 나는 모든 문화, 인종, 그리고 종교를 존중한다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끝으로 나에게 친절 하게 설명해준 모든 사람들에게 고맙다고 덧붙였습니다. 

 

박재범 프로필

박재범의 본명은 Jay Park입니다. 박재범은 한국에서 활동하는 한국계 미국인 3세 힙합 아티스트입니다. 박재범은 1987년 4월 25일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서 태어났으며 2008년 2PM의로 데뷔했습니다. 

 

2004년 어머니의 권유로 참여한 JYP 시애틀 오디션에 합격하여 한국에서 연습생 생활을 하기 위해 고등학교 시절 압구정고등학교로 전학을 옵니다. 2PM으로 활동한 기간은 1년 정도 입 니니다. 그룹의 리더로 활동하며 뛰어난 춤 실력과 근육질 몸으로 인기를 모았으나 개인 SNS 마이스페이스에 올린 글이 논란이 되어 영구 탈퇴됩니다. 이 사건은 후에 악의적인 여론 몰이였다는 것이 PD수첩에 의해 밝혀집니다. 

 

현재는 비보이, 프로듀서, 레이블의 CEO로 활동중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