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심히살자

민주당 영입 인재 최예림 교수 응원 프로필

by 그래요 2021. 12. 5.
반응형

민주당 영입 인재 최예림 교수 응원

최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MZ세대 과학 인재로 소개된 최예림 서울여대 데이터사인언스학과 교수에 대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지지자들의 응원과 인증이 이어지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최예림 교수의 단골 식당 사장이라는 한 이용자는 거드름이 심하고 공짜를 바라는 다른 교수들과 다르다며 직접 응원 문자를 보내 공개 했다. 

 

5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인 ‘딴지일보’ 게시판에는 최 교수가 5년 단골로 있는 한 식당 주인의 사연이 소개됐다. “최 교수는 저희 가게 5년 단골”이라고 소개한 당사자는 “사실 식당 주인들은 거드름이 심하고 공짜를 많이 바라는 교수 손님들을 그닥 달가워하지 않는다”면서도 “최 교수는 항상 조용히 들어오셔서 조용히 먹고 지인들에게 항상 통크게 쏘곤 한다”고 했다.

 

이어 “워낙 자주오셨고 많은 주문을 하셔서 감사의 마음으로 이런저런 서비스를 드리면 그것마저 항상 계산하려 한다. 결제할 때 최 교수는 항상 ‘서비스 주신 것도 계산하겠다’고 한다”라며 “그럼에도 제가 서비스를 계산에 포함하지 않으면 기어코 현금을 카운터에 올려놓고 조용히 사라진다”고 말했다.

 

서울대 산업공학 박사 출신인 최 교수는 딥러닝 기반의 인공지능(AI) 연구자로 지난 2019년 창업한 이커머스 AI 스타트업인 '에이아이닷엠' 대표를 함께 맡고 있다. 그는 지난 1일 이 후보와의 인재영입 발표회에서 “우리가 세계를 리드하는 국가 중 하나인데 다른 국가의 정책을 답습할 게 아니라 혁신적인 정책 개발이 필요하다. 필요한 건 진짜 실력 있는 국가 리더”라며 “이 후보는 실력 있는 행정가라고 믿는다. 이미 기초단체장으로서 실력을 증명한 정치인이고 잘 하실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