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공식해체 선언 유닛 활동 가능
아이즈원이 2년 6개월간의 활동을 마치고 4월 공식 해체를 합니다. 활동 연장이냐 해체냐 협의를 하였지만 3월 13일 14일 이틀 동안의 온라인 단독 콘서트를 끝으로 공식활동을 종료할 예정이라 합니다.
아이즈원
아이즈원은2018년 방송된 Mnet의 프로듀스 48을 통해 결성된 12인조 걸그룹입니다. <비올레타, 라비앙로즈> 등의 히트곡을 남기면서 한국과 일본 등에서 큰 인기와 주목을 받은 걸그룹입니다. 멤버로는 권은비, 미야와키 사쿠라, 강혜원, 최예나, 이채연, 김채원, 김민주,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 조유리, 장원영의 멤버로 이루어진 한일 프로젝트 걸그룹입니다.
프로듀스 시리즈 불볍 투표 조작 논란으로 담당 PD의 실형 선고와 함께 아이즈원의 존속 여부에 대한 잡음이 발생했습니다. 활동연장에 대한 소식도 종종 나왔으나 결국은 활동 종료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멤버들은 각자의 소속사로 복귀해 다른 활동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Mnet의 공식 입장문
안녕하세요. Mnet입니다.
Mnet과 스윙엔터테인먼트/오프더레코드는 '아이즈원'의 프로젝트 종료를 앞두고, 12명 멤버들의 최선의 활동을 위해 각 소속사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청취하며 논의를 해왔습니다.
지난 2018년 COLOR*IZ 앨범으로 데뷔해, 한국은 물론 세계 무대서 큰 사랑을 받으며 아시아를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성장한 '아이즈원'의 프로젝트 활동은 예정대로 오는 4월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즈원'을 사랑하는 팬들과 함께 할 온라인 단독 콘서트 'ONE, THE STORY'가 오는 3월 13일, 14일 양일간 있을 예정입니다.
Mnet과 스윙엔터테인먼트/오프더레코드는 그동안 멋진 모습을 보여준 '아이즈원' 12명 멤버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함께 만들어온 환상적 이야기가 계속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아티스트로서의 성장을 지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이들이 보여줄 새로운 모습에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유닛 활동 가능성
보도에 따르면 아이즈원의 일부 멤버끼리 그룹을 결성해 유닛 형태나 또 다른 프로젝트 그룹 형태로 활동할 가능성에 대해 논의 중이라는 기사가 나왔지만 멤버별로 소속사가 다르고 아이즈원 활동에 대한 계약 등 정리할 부분들이 남아 있어 유닛 활동이 매끄럽게 진행될지 의문이라는 반응입니다.